본문 바로가기
회사다니는 최선생/회사생활 꿀팁

No.13 직장인 필수 설치 앱(APP)

by Choi선생 2020. 7. 7.
728x90
반응형

'직장인' 이라는 단어에 대해 한 번 생각해보신 적 있으세요? 저는 회사에 취업을 하고 '직장인' 타이틀을 갖게 되면서부터 '직장인'이라는 하나의 사회적 지위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봤더랬습니다. 열심히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근로자, 기업에서 이익을 얻기 위해 사용하는 소모품(톱니바퀴), 경제적 자립이 가능한 하나의 인격적 주체 뭐 등등 여러가지를 직장인으로 표현할 수 있겠죠. 사실 하나의 사회적 역할을 나타낸 단어다 보니 굉장히 다양하게 표현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아무튼 뭐 '직장인' 이라는 거에 대해 이렇게 주저리 주저리 떠드냐. 제가 직장인 꿀팁, 회사생활 꿀팁이라는 주제로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고, 오늘 언급하고 싶은 주제가 특히나 '직장인'이라는 타이틀이 가지는 다양성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쓸데없는 얘기 좀 해봤습니다 ㅎㅎ

 

그래서 오늘 얘기 나눌 주제가 뭐냐. 바로 직장인들이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앱!(APP/어플리케이션) 에 대해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직장인이라고 뭐 회사 앱만 쓰고 주식만 하고 그러는 건 아니지 않습니까? 공부도 하고 사회생활도 하고 뭐 여러가지를 하니까요. 일단 저는 제가 사용하는 것 위주로 좋다고 판단됐던 것들을 소개해드릴건데요, 오늘만큼은 특히나 여러분들과의 소통이 중요합니다.

제가 글을 싸지르고 나면, 댓글로 여러분들만의 꿀 정보를 또 공유해주세요. 간절히 부탁드립니다.^_^

제 블로그에 글을 보러 오시는 분들이 좋은 정보를 얻어갔으면 좋겠는데, 그 시너지는 바로 여려분들과의 소통에서 나오니까요 ㅎㅎ 

 

자 그럼 바로 시작해보죠. 

 

============================================================================

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렌즈

첫 번째 소개해드릴 앱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렌즈'입니다. 회사에서 회의를 진행할 때나, 외부에서 컨퍼런스를 참석할 때 등등 PT 자료로 설명을 많이 듣게 됩니다. 보통 유용하다고 생각되고 대외비가 아닌 경우는 종종 스마트폰으로 촬영해오시죠? 저도 그렇게 하긴 합니다. 그런데 우측에 앉아서 사진 찍거나 하면 해상도 뭉개지거나 해서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죠. 이 오피스 렌즈는 그런 걸 해결해줍니다. 옆에서 찍거나 삐뚤게 찍어도 화면을 정면으로 맞춰주는 역할을 하죠. 물론 100프로 정면에서 찍는 것처럼 되진 않습니다만 훨씬 편하고 유용합니다. 입사해서 선배한테 조언받아 설치하고 지금까지도 잘 활용하고 있는 앱입니다. 

 

② 블라인드

여기 직장인분들 전부 사용하시죠? 말할 것도 없죠. 블라인드 앱. 직장인들의 익명 소통 게시판 앱입니다. 다양한 주제의 게시판들이 존재를 하고있으며, 회사별로도 게시판이 다 따로 있어 정말 엄청나게 빠른 소문의 근원지가 되기도 합니다. 블라인드 앱은 익명으로 사용하는 온라인 공간의 긍정적/부정적 요소를 아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앱이지만, 제 생각에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활용한다면 정말 더할나위 없이 얻을 것이 많은 앱이기도 합니다. 

③ Cake

많은 직장인들의 꿈. 바로 제 2외국어의 활용을 통한 해외 지사 발령 혹은 해외 취업이죠. 저는 취업하면 공부는 이제 안할거라고 생각했지만, 취업하기 전에 했던 공부들은 공부가 아닙니다. 끊임없는 자기 계발과 새로운 영역으로의 지속적인 시도는 직장인의 필수 덕목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여러 어플을 다양하게 사용해봤지만, 그 중 영어 공부로는 정말 Top이라고 생각하는 앱입니다. 중간 중간 보내주는 quiz도 재밌고, 짧은 영상들로 주요 구문 등을 공부할 수 있게 한 방식은 공부를 하고 있다고 느껴지지 않게 재밌는 시간을 보내게 만들어줍니다. 거기다가 무료입니다. 이거 다운받아보시면 이게 무료야? 라고 생각하실만큼 무한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답니다. 

 

④ 스프레드시트

이건 제가 그 전에 설명드렸죠. 구글 스프레드 시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요 아래 링크의 글 한 번 읽어보시면 도움 될 거 같아요. 길게 쓰지 않겠습니다. ^^

https://findafuture.tistory.com/21?category=788362

 

No 5. 직장인을 위한 ‘구글 스프레드시트’ _ 회사생활 꿀팁

저는 회사에서 엑셀을 사용함에 있어 크게 어려움이 없이 업무를 진행해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어느 순간 자연스레, 어지간한 것은 엑셀로다가 작업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게 문제였던 것 같습��

findafuture.tistory.com

⑤ 크몽

크몽도 아마 많이 사용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크몽, 숨고, 탈잉 같이 전문가를 찾아 매칭시켜주는 앱은 요새 굉장히 핫한 플랫폼들이죠. 저도 예전에 크몽에서 견적받은 경험을 다른 글에 썼었는데, 생각보다 빠르게 견적도 내주시고 친절하신 분들도 많더라구요. 아마 큰 회사들은 대부분 컨택하는 기업들이 있기 때문에 크게 이런 플랫폼을 이용하시진 않겠지만, 중소기업이나 개인기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마 이런 사이트 써보셔도 나쁘지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

자, 이상 직장인이라면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앱 5가지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누군가에겐 좋은 정보가 될 것이고, 누군가는 이미 다 설치해서 사용하고 계시겠죠. 

댓글로 여러분들만 알고 있는 APP 완.전.꿀.팁.대.방.출 부탁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화요일 되시구요. 

 

직장인 여러분들 벌써 일주일의 절반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저는 금주 금요일은 휴가라서 기분이 좋으네요. ㅎㅎ(놀리는 거 아닙니다.) ^.^

 

행복한 하루 되시고, 항상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