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다니는 최선생/회사생활 꿀팁

회사생활 꿀팁 _ 시작

by Choi선생 2020. 6. 8.
728x90
반응형

회사생활하면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들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_^.

 

적어도 이 카테고리의 글만큼은 존댓말로 글을 작성하도록 할께요.

이 카테고리는 제 삶을 단순히 기록하고 싶은게 아니라 저만의 꿀팁들을 공유하는 공간이니까요.  

 

이 카테고리를 제가 작성하기로 마음먹은 이유는,

직장인들에게는 단순히 영어실력, 엑셀, R, SQL등 업무 역량을 위해 배워야 될 것들을 제외하고도

회사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정말로 필요한 꿀팁들이 많은데 회사 생활을 하다보면 누구 하나 그런 것들을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다는 것에서 출발했습니다. 결국 이런 것들은 본인이 얼만큼 사회생활을 잘 하면서 빠르게 터득해나가느냐의 문제인데, 굳이 그렇게 하지 않고도 기본적인 것들을 제 블로그를 통해서 알아갔으면 하는 마음인거죠. 

제가 신입사원 때 '아 이런 거 누가 좀 잘 알려주면 좋겠다' 라는 생각들을 했었으니까요

(예를 들면, 메일 작성법, 경조사금 관련 문제, 초년생 연말정산과 재테크, 팀장님에게 보고 잘하는 법 등 ㅎㅎ) 

 

원래 이 정보들을 모아서 직장인 생활백서 느낌으로 Q&A가 중심이 되는 꿀팁공유 게시판 느낌으로다가

앱으로 개발하고 싶었던건데, 크몽에 맞춤견적을 의뢰해보니...

개발비 견적을 받은게 최소 800만~ 최대 1200만까지여서 선뜻 시작을 하지 못했네요. 

 

우선은 여기다가 다양하게 꿀팁들을 공유해보고, 어느정도 쌓인 데이터들이 제가 볼때 유용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된다면 그때 앱으로 개발을 해보던지 해야겠습니다. 

 

제가 작성하는 내용들이 가치가 있다! 앱으로 개발하면 참 좋을 거 같다! 라고 생각하는, 저와 비슷한 생각이 있으신

분은 연락주세요. 진지하게 같이 진행해봅시다. (-.-)(_._)

 

앞으로 여기에 제가 적을 글들은 크게 세 가지 카테고리 정도입니다. 

 

① 각종 회사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에 대한 꿀팁 공유

- 엑셀, PPT, 구글스프레드시트, 데이터스튜디오, 워드 등 각종 프로그램들에 대해 기능적인 부분과 동시에 그냥

일하면서 이 기능은 좋았다! 하는 것들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강의같은 느낌이 아니고, 나름 전략팀에서

만 5년째 업무를 진행하면서 터득한 야매 정보들을 모아놓은 느낌이랄까요?

 

② 문서(자료), 메일, 보고서 등 작성 꿀팁 공유

-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처음에 고민을 많이 했던 부분입니다. 메일을 어떻게 쓰면 좋을지, 문서 작성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 문서 작성인지에 대한 것들이죠. 그에 대한 현업 스킬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전략팀에서 터득한 저에게 가장 유익했던 좋은 스킬인 것 같습니다. 이 부분들은 회사에 입사를 하려고 하는 분이나,

현직에 계신 분들도 같이 여러 의견 공유해주시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_^  

 

③ 그 외 회사 생활하면서 생기는 각종 상황들에 대한 꿀팁 공유

- 음..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고민이 좀 많은데... '이거 진짜 별거 아닌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 이때는 뭘 해야하지..?

이건 뭐지...? 누구한테 물어보지..?' 하는 것들 회사 생활하면서 진짜 많을 거라고 생각해요. 예를 들면, 연말정산이나

부동산 청약이나, 이직을 할 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등? 이런 것들 경험에 맞춰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이건 공유하는 저나 받아들이는 분들 모두 재밌는 정보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생각보다 회사에서 많은 일들을

겪은 벌써 만 5년차 대리거든요. 

 

자, 그럼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_._)

 

아참, 그리고 이 카테고리에서는 공감과 댓글로 적극 소통했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