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다니는 최선생/맛집 일기

공덕 맛집 원조마포껍데기집 연탄구이 분위기 깡패 노포 맛집

by Choi선생 2021. 5. 9.
728x90
반응형

공덕 맛집 원조마포껍데기집 공덕 분위기 깡패 노포 맛집 미생 촬영지 연탄구이

 

안녕하세요, 최선생입니다.

정말 오래 간만에 글을 남깁니다. 

 

오늘 방문한 곳은 정말이지 노포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가히 끝판왕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분위기 깡패인 맛집을 한 곳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공덕에 위치한 원조 마포껍데기집이라는 곳인데요, 

아마 이미 너무나 유명해진 집이다보니 많이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미생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간판과 가게 바깥 비쥬얼만 봐도 벌써 어떤 곳인지 감이 오시나요 ㅎㅎ

이 날은 엄청 흐린 날이라 분위기도 한 몫 했습니다. 

바로 앞이 한겨레 본사더라구요

일단 저희가 방문한 시각은 토요일 5시반 정도였는데요, 

이미 안에는 만석이고 대기 팀도 있었습니다. 

참고로 예약은 안되는 것 같더라구요. 

안에 앉을 수 있는 좌석은 6팀? 정도 되는 것 같았습니다. 

한 번 들어가면 쉽게 나올 수 없는 곳이라서 대기하신다면 

꽤나 오래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답니다 ㅎㅎ

메뉴는 보이는 것처럼 이렇게 있습니다. 

날씨 분위기 보이시죠 ㅎㅎ

거의 뭐 미생 분위기로 소주 4병 정도 조질 수 있는 분위기입니다. 

주인장 어머니이십니다 ㅎㅎ

혼자서 전부 다 하십니다. 서빙도 하시고 

생선구이 같은 건 꿔주시기도 하시구요, 

정말 너무나 힘드실 것 같은데 그래도 엄청 친절하시고, 

손님들에게 찾아와줘서 너무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장사하시는 분입니다. 

연예인들 사진도 있고, 미생 사진도 있고 그러네요 ㅎㅎ

정말 오래된 집이라는 게 느껴지죠?

사실 이렇게 얘기하면 좀 그렇지만 위생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시는 분이라면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환기도 엄청 좋은 편은 아니라서 눈도 따갑고 오래 있으면 

살짝 힘들더라구요 ㅎㅎㅎ

연탄입니다. 

벌써 포스가 느껴지네요. 

밑반찬은 대략 이렇게 나오구요, 

뭐가 더 필요하겠습니까 ㅎㅎ

일단 시작은 닭똥집과 껍데기입니다. 

메인메뉴가 껍데기죠?

근데 닭똥집으로 더 눈이 갑니다. 

사실 그 동안 닭똥집 정말 다양하게 많이 먹어봤지만 

이렇게 생 닭똥집을 직접 구워먹어 본 건 처음이었습니다. 

불과 때깔이 아주 영롱합니다. 

껍데기 맛있게 익은 거 보이시나여

양념도 좋고, 적당히 두껍고 고소하고 정말 좋습니다. 

닭똥집도 익어갑니다. 

연탄에 구워먹으면 뭔들 맛 없겠습니까 ㅎㅎ

그리고 요 된장찌개!

요게 아주 또 별미입니다. 

두부도 정말 많이 넣어주고, 고소하구 매콤하구 좋습니다.

다음은 생선구이입니다. 

원래 손님이 좀 없으면 직접 전부 구워서 가져다 주시는데 

이 날은 손님이 많아서 초벌만 해다주시고 저희가 구웠습니다. 

아주 지글지글 맛있는 냄새때문에 정신을 차리지를 못하겠습니다. 

비주얼 보이십니까

미쳤습니다. 

이런 생선구이는 정말 간만이었습니다. 

마지막은 소금구이로 입가심입니다. 

고기 때깔이 정말 좋더라구요 

불에 비쳐서 어우러지는 소금구이의 색감이 아주 영롱하고 좋네요 ㅎㅎㅎ

안에가 투명하게 비추는게 정말 신선해보입니다 

그리고 또 고기를 싸먹게 쌈을 달라고 했더니 

이만큼을 주시네요 

그 중에 달래가 맛있을 때라고 또 달래를 이만큼 주십니다. 

정말 인심 하나는 믿고 갈 만한 곳입니다.

다 익은 소금구이입니다. 

소주가 정말 술술 들어갑니다. 

서울 내 많은 노포를 가봤지만 

여기가 끝판왕입니다. 

 

재방문의사 무조건입니다. 

꼭 방문해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