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다니는 최선생/회사생활 꿀팁

NO.26 직장인 커리어 개발 자격증 취득(경영빅데이터 분석사)

by Choi선생 2020. 10.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선생입니다. 

오늘은 직장인들이 커리어 개발을 위해 공부하기 좋은 자격증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시작하게 되면 참 힘이 듭니다. 회사 일만으로도 벅차죠.

그런데 회사에서 하는 일도 다 사람이 하는 일입니다.

언젠간 적응하게 되고, 시작은 힘들지만 그게 루틴이 되면 기계처럼 하는 경지에 다르기도 합니다. 

그때부터는 분명히 새로운 동기부여가 될 무엇인가가 필요합니다.

본인 스스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요.

반드시 성공해야한다, 끝까지 해야한다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시작하고 도전하는 것만으로도 리프레시가 되거든요.

 

◎ 경영빅데이터 분석사 www.bigtest.co.kr/academy/main/index.php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경영 빅데이터 분석사 소개, 원서접수 및 자격증발급, 수험정보, 문제유형 등 제공

www.bigtest.co.kr

① 자격증 소개

- 우선 첫번째 소개해드릴 자격증은 경영빅데이터 분석사입니다. 최근 데이터 관련 많은 직무가 생겨나고 대부분의 직장인들의 몸값은 데이터를 다룰 줄 아느냐가 좌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저는 관련 내용을 잘 알진 못하지만 지금도 배움의 의지는 가득차있습니다. ㅎㅎ 해서 그 업무를 배우기 전에 이론적인 부분을 학습하고 싶다고 생각되어 공부했던 자격증입니다.

 

-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빅데이터 전문가가 되느냐! 아닙니다~ ㅎㅎ 다만 데이터 분석 관련한 내용으로 업무 주제가 잡힐 때 혹은 데이터 분석 관련 내용을 개발자 분이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과 얘기를 나눠야 할 때, 경영빅데이터 분석사 자격증으로 공부한 기본 지식이 있으면 훨씬 수월할 수 있습니다. 이건 제가 경험으로 직접 느낀 내용입니다. 

 

※ 참고로 이 자격증은 한국경제에서 주최하는 민간자격증입니다. 국가공인은 아니니 국가공인자격증이 필요하신 경우는 데이터분석전문가 자격증인 ADP나 ADSP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저는 2급을 취득했습니다. :) (2급따야 1급 응시할 수 있습니다.)

 

- 가격도 꽤 비싸지요?

② 시험 일정

- 올해에는 시험이 11월말에 한 번 남은 것 같습니다. 일정 참고 부탁드립니다. 

③ 공부 방법

- 이건 제가 취득한 자격증이니 공부방법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려야겠죠. 

 

   ㄱ. 공부 기간

    - 저는 경영빅데이터 분석사 자격증은 한 달 잡고 시작했습니다. 모든 자격증 시험은 제 생각엔 시험을 먼저 신청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위에 이미지에 가격 제가 보여드렸지만, 수험 가격이 상당합니다. 대충 공부하긴 너무 아깝죠? 차라리 저 돈이면 4만원어치 

      술을 먹겠습니다 저는.

      아무튼 시험을 신청해놔야 돈 아까워서 공부하지요. 저는 한 달반 정도 남겨두고 시험 신청했고, 공부는 한 달  잡고 진행했습니다.

   

   ㄴ. 교재

    - 한국경제 공식사이트 들어가면 위의 두 가지 교재를 판매합니다. 모든 시험은 기출이 중요하죠. 저 두 권은 가장 먼저 사서

      공부했습니다.

      이론은 두 번 정도 돌린 것 같습니다. 한 번은 그냥 읽다시피 했고, 2회독 때는 외우면서 진행했습니다. 기출은 중간중간 풀면서

      어느 파트에서 문제가 많이 나오는지 나름 분석도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엔 서점에 일반 출판사에서 나온 서적이 있어서 사서

      문제를 더 풀어봤습니다.

   - 총 이론 2회독 기출문제 2번풀기(+이론), 사설문제 1번풀기(+이론)으로 시험공부 진행했습니다. 

 

 

짜잔! 합격하면 이렇게 자격증 줍니다.

 

자격증 시험은 이 맛에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시험 만점 받으면 인터뷰도 하고 기사도 내주길래 수석을 한 번 노리고 공부했으나

실패했습니다. ㅋ.ㅋ

 

이상입니다. 저의 아주 소소한 정보가 여러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Caution! 이 시험은 얕보면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농후합니다. 실제 시험은 생각하는 것보다 어렵고 헷갈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